본문 바로가기
와인리뷰

Domaine Desire Petit Arbois-Pupillin 'Ploussard De Feule'

by funkybrad 2024. 2. 15.
728x90
SMALL

Domaine Desire Petit Arbois-Pupillin 'Ploussard De Feule' 2019

도멘 드지어쁘띠의 Poulssard de feule를 마셔봅니다. 포도는 'Poulsard'이고 뿔사르(뿔사흐)는 쥐라 지역 중에서도 주로 Pupillin 마을 주변에서 재배되고, 예전에는 쥐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포도였는데 이제는 2번째로 많이 생산되는 포도입니다.

포도 껍질이 매우 얇고, 색이 진하지 않아서 화이트 와인으로 만들어지기도하고 Bland de noir에도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참 영롱하니 예쁘네요.

실제로 색상이 레드와인과 로제와인의 중간 색상이라고 해야하나...정말 하늘에 단풍이 걸린 것 같이 아름답네요. 와인은 뭐 산미 과실향이 너무 좋고 밸런스가 매우 뛰어나서 아주 딴딴한 레드가 아니라 쥬시한 느낌과 프레쉬함이 완벽하게 가득찬 멋진 와인이었네요.

 

35년 이상 수령이고, Tank에서 4개월, De-stemmed 100%, No Finning, No Filtering, No SO2 added라고 테크니컬 노트에 정리되어 있네요. 정말 프레쉬한 와인! 최근 멋진 와인을 마구 공격적으로 수입하시는 금다리와인의 와인이네요.

완전 추천해봅니다. 비비노에 4.3!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