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SMALL

전체 글321

Domaine Les Ondines Le S Domaine Les Ondines Le S 2015 라벨은 왜 이렇게 더러워 졌는지...? 2월부터 지금까지 부쇼를 2병 경험했는데...이 녀석은 코르크를 빼다가 코르크가 반으로 뚝? 하고 찢어져서... 또??? 했는데...다행히 저의 잘못이었는지 부쇼는 아니네요 ㅎ 와인을 딱 한 문구로 정리하자면 '검은 과실향이 압도적인 레드!' 그리고 약간의 스파이시함과 미디엄 산미 정도, 오픈하고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지만 어느정도 부드러운 타닌과 조금 뻣뻣한 타닌 중간에 있는...하지만 맛있고 밸런스가 괜찮은 와인! 알코올이 14.5도인데 향부터 맛까지 이렇게 알콜이 강한 와인같지 않고 밸런스 좋고 부드럽고...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맛있는 Syrah. 오늘 만들어본 토마토 파스타와 마리아주가 좋았네요. 아니 .. 2024. 4. 19.
Domaine Gondard-Perrin Coeur De Vire DOMAINE GONDARD-PERRIN Coeur De Vire 2014를 따봅니다. 다행히 와인이 아직 죽진 않았지만...올빈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좀 애매한 빈티지인데 색깔은 올빈처럼 아주 진한 황금빛, 노란빛, 과실향이나 아로마가 복합적이진 않고 약간 복숭아 쥬스같은 느낌과 살짝 더해진 아카시아향이 좋지만 13도의 바디감도 많이 사그라들었고 향도 오래가지 않는...2018년이나 19에 마셨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구운치즈나 견과류랑 마시면 좋을 것 같은 화이트! 1800년대부터 와인을 만들던 가족들이 본격적으로 와인을 재배하고 만들기 시작한 것은 1981년, 그리고 2008년에 Vire 동네에서 와이너리를 만들었다고하니...뭐 공식적으로는 13-14년된 와이너리인 셈이고, 2015년에 빨간색 티.. 2024. 4. 19.
잡담 / 동네산책 산책을 가끔 하는데 주로 퇴근 후에 저녁먹기 전 시간즈음 하다가 오늘은 점심시간에 나가보았다. 나가자마자 시야가 좀 불편한 것이...미세먼지?같은 것이 아주 맑은 날은 아는듯! 그새 기온이 많이 올라 연남공원은 옷차림이 다들 가볍구나...연세가 지긋하신 분들만 긴팔 등산복? 츄리닝 같은걸 입고 계시고...나도 그렇네? 나이가 들면 꽃사진을 찍기 시작한다던데...작년? 재작년부터 꽃만보면 사진을 찍고있음! 꽃 이름을 많이 알고싶다. 이건 철쭉?인가...진달랜가? 하얀색꽃은 백철쭉이라고 안내 표지판이 있었다. 빨간꽃이랑 비슷한것 같기도 하고 크기가 좀 다른것 같기도... 강원도 산골마을에 살다보니 조금만 걸어도 철길이 나온다! 는...아니고, 연남공원에 조금씩 남아있는 옛 철길?인건지...장식용으로 만든건지.. 2024. 4. 19.
영웅본색 영웅본색 말이 필요한가? 정말 뭐 말이 필요없는 명화...다시 봐도 죽이는 최고의 영화... 캬~~ 2024. 4. 19.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