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리뷰

Volpe Pasini Sauvignon

by funkybrad 2024. 2. 16.
728x90
SMALL

Volpe Pasini Sauvignon 2020

Volpe Pasini의 Sauvignon 2020을 마셔봅니다.

봄, 여름에 주로 마시는 쇼블을 가을 끝에...겨울 오기 직전에 한 병 즐기면서 추위를 대비한다고나 할까요? 처음 마셔보는 이탈리아 Friuli-Venezia Giulia, 이탈리아 맨~~오른쪽 동부 끝 지역(슬로배니아와 붙은 지역)에서 재배된 Sauvignon입니다.

베네토 아님 주의

와인은 100% sauvignon이고 Oak를 쓰지 않고 Steel에서만 숙성, 6.03gr/L의 Acidity가 미디엄 정도로 느껴질 정도로 좋은 과실향과 Dry wine인데 단맛이 과실의 달콤함처럼 피니쉬에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그런 느낌으로 좋았습니다.

Volpe Pasini 는 Colli Orientali del Friuli 지역에 두루 밭을 소유하고 있고, 1596년부터 역사가 이어진다고 하네요. 화이트와 레드만 만들고 Emilio Rotolo라는 분이 소유하고 있는데 꽤 많은 기술자와 전문가들을 고용해서 와인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이태리에서 유명한 Daniele Cernilli라는 사람이 3스타(95점)을 줘서 더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고 하고, 현재 양조는 Lorenzo Landi라는 분이 책임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탈리아 동북부의 Sauvignon은 다른 지역들하고는 조금 다른 느낌이긴 하네요. 이 생산자의 와인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살짝 달콤함이 피니쉬에 남아있으면서도 앞 부분의 산미와 과실향은 괜찮았어요. 미네랄리티는 강하진 않았지만 가격 생각하면 적당한 즐거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52 헥타르 정도에서 연간 약 40만 병 생산한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Pinot Bianco나 Ribolla Gialla도 마셔보고 싶네요. 그리고 아주 조금 더 가격이 높은 Volpe Pasini Zuc Di Volpe Sauvignon도 마셔보고 싶네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