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삼성동 '광평 평양냉면갈비'

by funkybrad 2024. 3. 29.
728x90
SMALL

최근 가장~~ 핫한 식당 중 한 곳인 삼성동의 '광평'

청춘구락부였나? 마포에 계실 때? 아니 홍대였던 것 같은데...'꿩 냉면' 맛보러 처음 방문하면서 알게 된 김인복 대표님께서 가장 최근에 오픈한 식당인데 하남점?도 생기고 뭐 암튼...어제 좋은 기회에 처음 방문!

 
 

메뉴판을 일단 쭉~ 보면! 냉면이 16,000부터 시작. 제주산 메일이다. 참고로 비빔냉면 소스에 오이가 일부 갈아져서 들어간다고 한다. 뺄 수가 없음!?

 
 

메인 고기들 메뉴랑 곁들임 메뉴판! 한우도 있고...싯가는 도대체 얼마길래 싯가일까? 김치도 다 판매가 된다고...모든 재료를 국내산만 고집! 굽는 고기 말고도 몇 가지 메뉴가 더 준비되어 있다.

 
 

주류메뉴판. 생백세주는 뭘까 궁금하네...

오른쪽 사진은 영어 메뉴판인데...한글 메뉴판 제작비가 100원이면 영어 메뉴판 제작비는 2만원 정도 들었을 것 같다. 자세한 설명과 사진까지...외국 손님들이랑 가도 영어 메뉴판 드리면 되니 편하더라는?

와인 콜키지는 병당 2만원에 가능(잔은 막잔, 와인 2병이라 잔 2개씩 부탁 드렸는데 약간 난색을 표하셔서 그냥 한개씩만 사용)하고 판매하는 와인도 종류가 20여종류 있었다. 오퍼스원 120, 텍스트북 13에 카멜로드 7만원...이모 저는 소주 주세요! 소주도 한라산만 있고 8,000원! 일품 진로도 한 병 마셨는데 같이 시킨 레몬즙은 정말 생레몬을 착즙해서 주심! 대박!

입구에서 주방으로 가는 길목에는 고기 냉장고들이 쫙~~

홀의 한쪽 풍경~ 벽 쪽으로는 테이블들이 있고 중앙에는 바 좌석이 U자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고기집이다보니 뭐 조금은 시끄러운 것은 사실. 홀에 테이블이나 바에 앉으면 옆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어느 정도 목소리로 해야 정상적인 대화가 가능할지? 살짝 궁금함. 그렇다고 회사 근처 삼겹살집들처럼 아~주 시끄러운 것은 아님.

 
 

이날은 룸(룸 차지는 5만원, 큰 방의 경우에도 룸 차지는 5만원인데 예약금이 조금 더 비싸다고 하심)에 앉아았는데 룸 안에는 이런 찻잔들, 술잔들도 있고, 야채를 굽기 위한 인덕션과 숯불 넣고 초벌된 고기를 마무리해주는 그릴이 있다.

쌈채소, 물김치, 백김치, 등등 기본 찬이 세팅된다. 아랫칸에 파무침도 보이고...

 
 

에피타이저?로 시킨 돔베고기와 전복김치...김치가 맵찔이인 나에게는 매운데 정말 계속 먹게된다. 돔베고기는 뭐 그냥 보쌈맛? 지방 부분을 씹으면 정말 좋은 고기라는 느낌이 바로 전해진다.

 
 

돼지 뒷 목쪽 뼈 등심을 사용하는 '난축맛돈 구이' 3인분

고기를 주문하면 고기를 보여주고 난 뒤 초벌구이를 한 뒤 방에 가져와서 마무리를 해

주신다.

 
 

그릴에서 다 구워지면 테이블에 딱 먹기 좋게 세팅을 해주신다.고기가 좋으니 정말 쥬시한 돼지고기가 이렇구나~라는 느낌을 받으면서 허겁지겁!! 오른쪽 사진에 이 멜조림이 아주 별미다. 이건 추가하려면 돈을 내야하는 소스! 스웨덴에서 온 Jerome은 이걸 거의 그냥 고기의 5배쯤떠서 먹음...고기를 멜조림에 찍어먹는 것이 아니라 멜조림에 고기를 조금 담궈먹는 정도...

완성 사진을 깜빡한 돼지갈비. 돼지고기는 유튜브 방송에는 양념갈비가 주로 많이 소개된 것 같은데(내가 본 영상들에서는) 메인은 난축맛돈인 것 같다. 내 입에는 살짝 단맛이 강한 느낌? 고기 자체는 참 좋다.

그냥 평양냉면이 16,000인데 11,000에 즐길 수 있는 후식 냉면. 후식냉면 시키느니 그냥 정상 냉면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까워! 면이 줄어들면 너무나 속상해!!! 냉면도 정말 훌륭하다. 아니 냉면이 더 메인인가? 싶을 정도로...서관면옥 냉면보다는 육수랑 면 모두 더 좋은 느낌이다.

5명이 고기 5인분에 돔베고기 등등 먹고 후식 냉면 먹고 하나 정도는 비벼서 맛을 보려고 시킨 비비작작 골동면. 들기름 향이 아름답고 맛도 아름답다. 맛있다.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음식 맛있고 다 좋았다.

 
 

더블 완냉! 가격 문제로 내 돈내고는 가기 어렵겠지만...또 가고싶다. 미국, 스웨덴에서 본사 분들 오셔서 정말 운 좋게 호강했던 날!

 
728x90
LIST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삼동 '우리집'  (0) 2024.04.08
역삼동 '평가옥'  (0) 2024.04.08
공덕동 '호남식당'  (0) 2024.03.20
연남동 '풍월' (곰팡이)  (0) 2024.03.17
연남동 '마인드엔터'  (6) 2024.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