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리뷰

Velenosi Passerina Villa Angela

by funkybrad 2024. 2. 17.
728x90
SMALL

Velenosi Passerina Villa Angela 2020

Passerina...파쎄리나 라고 읽어야 될까요? 처음 마셔보는 이탈리아 중동부 Marche 지역의 토착품종 Passerina 100%의 화이트를 마셔봅니다. Villa Angela하면 천사의 빌라? 이런 뜻일까요?

Passerina라는 포도는 Marche 지역의 토착품종인것 같은데, 아직 학자들이 유전적으로 이 포도의 조상이 누구인지 정확히 밝히지 못했다고 하네요. P로 시작하니...Pecorino일까 싶기도 한데... 'Pagadebito Gentile', 'Campolese' 혹은 'Uva Passera'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Passerina는 열매가 크고 익는데 시간이 꽤 필요한 포도라고 하는데, 또 Passerina하면 열매가 작고 씨가 없는 경우도 있는 포도들?을 의미하기도 한다고...응???

여튼 참 잘 익은 포도들은 항상 예쁩니다...네...

Velenosi하면 이탈리아로 Poisonous 라는 뜻 같은데...잘 모르겠네요. Velenosi Ascoli Piceno. 현재 양조 책임자는 Attilo Pagli씨입니다.

인상이 뭔가 상당히 푸근하시네요. 와인은 아주 floral한 아로마들과 라임, 레몬, 자몽, 복숭아 등 여러 과실향과 미네랄리티, 미디엄+ 산미와 적당한 바디감까지...아주 맛있습니다. 온도가 올라갈수록 더욱 복합적인 향과 아로마를 보여주는데 또 너무 높이면 피니쉬에 씁쓸함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모든 포도를 손수확해서 포도 송이들을 선별해서 와인 생산에 사용하고, 최고의 포도 송이만 골라서 온도를 낮춘 상태에서 소프트 프레싱한 뒤 스테인레스 탱크에서 온도를 아주 철저하게 관리하면서 발효/숙성 한다고 합니다.

 

Velenosi Vini - Italian Winery - Marche

This is a statement we firmly believe in. Indeed, it is the very basis of our philosophy, deriving from tradition and ancient techniques, interpreted in a flexible and imaginative way to produce the most fragrant glass of wine.

www.velenosivini.com

홈페이지를 상당히 정성들여 만든 것 같아요. 1984년 시작되어 현재는 약 142핵타르에서 연간 약 250만 병 생산하는 꽤 규모있는 와이너리 같은데, 국내에 들어와도 반응이 괜찮을 것 같은 화이트 와인이고, 이 와이너리의 Marche외의 다른 Abruzzo나 Bio 라인업들도 궁금해지네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