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리뷰

Celler Piñol Sa Natura ECOLÓGICO

by funkybrad 2024. 7. 1.
728x90
SMALL

Celler Piñol Sa Natura ECOLÓGICO 2017

스페인 Terra Alta 지역에 위치한 Celler Pinol의 Sa Natura Ecologico 2017을 오픈! 라벨 디자인부터 뭔가 자연 등등 그런 키워드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 같다.

https://cellerpinol.com/

 

Celler Piñol: Vins DO Terra Alta

To provide the best experiences, we use technologies like cookies to store and/or access device information. Consenting to these technologies will allow us to process data such as browsing behavior or unique IDs on this site. Not consenting or withdrawing

cellerpinol.com

이 집은 레드, 화이트, 로제, 스위트 그리고 Organic! 까지해서 5개 카테고리로 와인을 소개하고 있고, 이 와인은 그 중 오가닉 라인에 속한 레드! 이 동네에서 최초로 오가닉 농법으로 와인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팩트 체크까지는 못해봄!

와이너리에 투숙도 가능한 것 같고 오랜 기간 이 동네에서 와인을 만들고 있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고, 20년 이상 오가닉 농법을 도입해서 오가닉 라인을 만들면서 나름 또 자연 친화적인 여러 방법을 고민하면서 와인을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는 것 같다.

https://www.instagram.com/cellerpinolp/

인스타그램에도 와이너리, 밭, 와인과 또 여러 이벤트 사진들이 올라와있어서 볼거리가 꽤 있음!

여러 사진 중 현재 살아계신 와이너리의 Joan Pinol 할아버지랑 수십년간 이 와이너리의 단골 고객이신 분이 최근 함께 와인 드시기 전 찍어서 올린 기념사진이 참 마음에 든다.

와인은 2017빈 라벨에는 Grenache에 Carinera와 Syrah가 블랜딩 되고 12개월 바리끄에서 숙성했다고 적혀 있는데, 홈페이지에 소개된 19빈티지는 Carinera 40%, Grenache 40%에 13개월 오크 배럴에서 숙성되었다고 한다. 35~45년 수령의 나무들이라고 하니 이건 17빈이나 별 차이 없을 것 같은데 블랜딩 비율이 해마다 바뀌는지는 알 수 없다.

보라색 뉘앙스의 색도 예쁘고 향에서부터 블랙 커런트, 블랙베리, 약간의 스파이시함이 침샘을 자극한다. 산미가 좋고 밸런스가 잘 잡힌, 바디감은 그렇게 강하지 않은데 과실미가 괜찮고 스파이시함도 살짝살짝 감칠맛을 더해준다. 반 병을 남겨서 다음날 마셨는데 블루베리 중심으로 과실미가 조금 더 선명하고, 타닌이 그래도 하루만에 조금 더 부드러워져서 마시기 편해진다. 산미가 조금 변해서? 발사믹 식초 느낌이 나면서 그냥 마시기에는 하루 지난 버전이 더 좋다. 오크도 전혀 과하지 않고 살짝 터치만 한 느낌인데, 아마도 숙성을 중고 오크를 썼을 것 같고, 프렌치도 아니었을 듯? (가격 생각하면 더더욱)

https://youtu.be/rCAnvxVAPl8

한 마디도 알아들을 수 없...

이 집의 다른 와인들은 모르겠지만 오가닉 라인들은 한 번 쭉~ 모아서 경험을 해보고 싶다.

728x90
LIST

'와인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os Massotte Oulala  (0) 2024.07.02
Thierry Diaz  (0) 2024.07.01
Le Raisin et l'Ange 'Nedjma' Blanc  (0) 2024.06.30
Domaine des Carteroles  (2) 2024.06.30
Domaine Nautile Les Sylphes  (0) 202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