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싱어게인 3 무명가수전 1화(23.10.26) 리뷰

by funkybrad 2023. 12. 17.
728x90
SMALL

싱어게인

음악 경연 프로그램을 슈퍼스타 케이 처~음 시즌 외에는 거의 즐겨보지 않았다가 싱어게인은 어다선가 '무명'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음악을 하고 있는 많은 무명가수들과 지망생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음악에 무게가 실려 꽤 좋아했던 음악 프로그램이다. 교통사고로 한참 병원신세를 질 때 싱어게인2가 큰 위안도 되주기도 했고...

싱어게인2 끝나고 결선에서 팬 투표 비중? 혹은 그 방식에 개선이 좀 필요하겠다~ 싶긴 했지만, 싱어게인2가 끝나자마자 싱어게인3를 기다릴 정도였는데, 심사위원장이 뭔가 문제가 생기면서 이제 이 프로를 못보나? 걱정도 했는데...

2년만에 싱어게인3로 돌아왔다. 싱어게인3인 만큼 우승 상금도 3억!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상금 규모도 더 커진 것 같은데 1등 상금만 커지고, 2-3등 활동 지원금과 Top10 전국투어는 변화가 없는 듯!

최다 참가자! 총 몇분이 도전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최종 77팀으로 1차 예선을 마치고 1라운드 방송이 10월 26일 시작되었다.

심사위원도 약간의 변호가 있었다. 싱어게인의 MC는 그대로 이승기! 사실 이승기 아니면 또 매우 어색할 것 같다. 기존 심사위원 윤종신, 김이나, 규현, 선미, 이해리까지는 유지가 되고 새로운 심사위원으로 임재범, 백지영, 코드 쿤스트가 합류! 새로운 심사위원들의 심사평도 매우 기대가 된다. 특히 임재범님은 심사를 처음해보신다고...방송이 아니어도 어디선가 심사를 많이 해보셨을 것 같은데...

 

방송에서 처음 노래를 들려주신 분은 '재야의고수'조에 속한 60호! 나는 꾸안꾸 가수다. 시즌2 때는 '재야의고수'조에서 Top3가 모두 나왔었는데...60호님은 심수봉의 '백만송이 장미'를 불러주셨다. 4는 아니고 5 어게인을 받으실까? 했는데 6어게인을 받고 2라운드 진출 성공! 선미와 이해리 심사위원을 제외하고 모두 어게인을 주셨음

2번타자는 8호! 나는 정적을 바라는 가수' 외모도 출중하고 어딘가 하관이 노래를 잘할 것 같은 느낌이다.

Alessandro Safina의 '하망연'이라는 곡을 선곡했는데, 처음 들어보는 곡을 불러주는 참가자는 이번이 처음인듯? 어디선가 선곡부터 파워가있고...노래를 듣지 않아고 1라운드는 가볍게 통과할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런데 5어게인으로 보류가 되었다.

3번은 59호, '나는 진수성찬 가수다' 아니 이분은 윤종신 밴드에서 세션을 6년 정도 하셨다고? 그럼 뭐 기타는 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고...이상은 '사랑할꺼야'를 선곡! 편곡까지 본인 스타일로 다시해서 불러주셨다. 목이 완전 열려있네...부럽다. 최소 6어게인 예상했는데 7어게인으로 통과! 싱어게인의 올어게인이 얼마나 어려운지 ㅎㅎ

4번째는 아주 허스키한 목소리를 갖고 있는 5호! '나는 오히려 좋은 가수다' 최백호 '부산에 가면'을 불러줬는데 이 곡은 원곡이 따로 있었구나! 원곡은 Ecobridge! 이번주에 부산 출장 가야하는데...당일치기로 바로 올라와야 함. ㅎㅎ 독보적인 음색으로 첫 올어게인을 획득하셨다. 그런데 과연 Top10에 가실 수 있을지? 는 조금 더 다른 참가자들 노래를 들어봐야할듯!

그 다음은 48호 '나는 빅뱅을 이긴 가수다'의 노래가 이어졌다. 여기서부터는 슈가맨조! 빅뱅을 이겼다...빅뱅을 이겼으면 뭘로 이겼는가가 중요한 요즘이다. 예전에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당시 불렀던 인디 프로젝트 곡이 빅뱅을 이기고 1위를 했었다고...헐...나 얼굴을 못알아봤어...미안합니다. 2어게인 받으셨는데...아니 사실 이 곡은 뭐 이렇게 해서 다시 대중들에게 소개되면 아마 여기저기서 노래하실 기회가 많아질 것 같다.

다음은 21호 '나는 왕관을 내려놓은 가수다' 엄청난 사연의 주인공이신데, 티아라의 'sexy love'를 불러주셨고 3 아니면 4 어게인 예상했는데...

 

다음은 70호! '나는 15년 만에 돌아온 가수다' 장리인의 'timeless'를 불러주셨는데 이 곡도 처음 들어봤네. 곡도 곡이지만 노래가...올어게인? 역시!

다음은 4호! '나는 심사위원 스승이었던 가수다' 보컬 트레이너신가? 심사위원 한 분이 뒤늦게 알아보고는 양손으로 입을 가렸다. 김지수의 'chocolate drive'를 불러주셨다. 노래를 역시 참 잘하신다~ 싶으면서도 3~4 어게인 정도로 끝나려나 싶었는데...앞으로 가수로서도 또 보컬 트레이너로서도 더 멋진 일들이 많으실 것 같다.

다음은 '찐 무명'조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56호 '나는 0어게인이 걱정되는 가수다'

1라운드에서 가장~ 빨리 보고싶은 조가 바로 이 '찐무명조'인데 여기에 정말 숨겨진 보석?이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클 것 같기 때문이다. 박진영의 '니가 사는 그집'을 건반 치면서 불러주셨다. YB 심사위원들은 전부 누를 것 같고...최소 5어게인은 확보다 했는데 7어게인! 2라운드 무대도 무척 기대된다.

다음은 47호 '나는 변태 가수다' 응? 경찰아저씨!!! 김성호 형님의 '회상' 노래 톤이 우와...내스타일이다. 올어게인?까진 어렵지만 이건 통관데! 싶었는데 역시! 7어게인! 회상 같은 스타일 곡으로만 끝까지 갈 순 없을텐데, 다른 장르 노래들을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가 Top10 진입 관건이 될듯!

다음은 52호 '우리는 다비치 자리를 노리는' 가수다. 선곡은 이승철의 '내가 많이 사랑해요' 여성 듀오가 남자 노래를 선곡하려면...뭐 그래 이승철 노래 정도는 되야...아니 그런데 우와...듀오 화음을 건반으로 누르는 것 같이 아주 정확한 음정에 노래에 막...우와 오디오로는 정말 노려볼만 하겠는데??? 싶었다. 듀오로 어떻게 이렇게 하지? 세상에...싱어게인3 1화에서 지금까지 best는 52호다. 예!상!대!로! 올어게인

다음은 '찐 무명'조의 7호! '나는 기괴한 가수다'가 나오셨는데...찐 무명 조인데! 임재범 심사위원이 "아이고 형님"하고 인사를 하시네? ㅎㅎ 전인권의 '다시 이제부터'를 선곡. 5냐 6이냐 느낌이었는데 7어게인으로 통과!

다음은 46호 '나는 산골 가수다' 부모님께서 캠핑장을 하셔서 거기서 살고 있어서 '산골' 가수라고 ㅎㅎ 이미 이 캠핑장에서 오랜기간 노래를 해오고 있다고...말하는 목소리만 들어도 노래가 대단할 것 같은 느낌이 빡! 전달된다. 선곡은 의외로? 신촌블루스의 골목길...싱어게인3 방송 1회의 마지막 출연자로 방송진이 이 분을 선택한 것은 다 이유가 있다. 대박

1회가 끝났고 이제 다음주(이번주) 2회를 기다려야 함!

지금까지 싱어게인1도 그랬고 싱어게인2도 그랬고...제발 1라운드에 참가한 77팀 모두의 노래를 한번씩은 들어볼 수 있도록 편집을 해주시면 좋겠다. 1라운드 77팀 다~듣고 2라운드 방송 천천~히 해도 계~속 봐드릴테니 제~발 편집해서 선별하지 않고 다~~ 보여주시면 좋겠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