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리뷰

Zýmē Harlequin

by funkybrad 2024. 1. 24.
728x90
SMALL

최근 해외 직구를 한번 체험하고, 해외 와인 경매에도 한 번 참여해본 뒤에, 드라마나 영화 틀어놓고 해외 와인 사이트를 윈도우 쇼핑하듯 쭉~ 보는 취미가 생겼습니다. 처음보는 생산자 이름은 검색해보고, 처음보는 포도 품종도 검색해보고...뭐 전문가는 아니지만 구글에 검색해서 이런저런 와인 관련 정보를 조금씩 공부하는 재미가 있어서요...

그런데 와인을 쭉 구경하다가 너무나 신기한 와인을 마주쳤습니다. 마셔보지 않은 와인은 블로그에 쓸 일이 없는데, 이 와인은 정말 너무 특이하고, 국내에 수입이 된 기록도 없는 것 같아서 혹시 드셔보신 분 있으신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Zyme Harlequin 2011 레드와인인데, 해외 사이트에서 현재 세일을 조금 해서 191유로 정도네요. 구매를 한다면(이 사이트에서 12병 구매를 한다면) 이 와인에 지불하는 금액이 40만원 정도 되는 셈이되겠네요. 40만원이면...얼마나 좋은 와인들을 또 몇 병 담아볼 수 있는 금액인지 생각해보면...당장 확 지르기에는 또 말도 안되는 가격이긴 합니다. 제 수준에서는...그런데 뭐가 특이한고 하니...

이탈리아 veneto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인데 포도 품종이 무려 16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레드 와인인데 막 샤도네이도 들어있고, 소비뇽에 트레비아노에 가르가네가에...막 이게 뭔가 싶네요...이런 와인이 가격이 왜 이렇게 쎈가(?) 찾아보니...

비비노에서의 평점이나 해외 평균 구매가가 또 엄청나네요...1,000 rating이 넘었는데 4.7이고 2001빈은 4.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이거 정말 드셔보신 분 안계신가요?? 이걸 질러야 하는지...와...이걸 고민하다가 오늘 잠들 것 같습니다. ㅎ 내일이면 까먹고 절~~~~~~~대 지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728x90
LIST